-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1권)Books 2019. 1. 27. 22:45
유투브에서 몇번 봤는데 짧은 시간에 내용이 알차다.
책으로 있어서 정리했다.
-- 협동능력이 중요하다.
회사는 개인을 경쟁시키면 조직의 능력이 좋아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회사 사장은 이렇게 말해야 옳다.
"여러분 옆에 동료와 열심히 경쟁하십시요. 동료가 어려움을 겪어도 외면하고, 제치고, 자신을 드러내서 자신이 가장 잘났음을 입증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세요. "
실제로 이렇게 말하는 사장은 없다. 사장 입장에서는 협동을 요구한다.
우리나라 학생들의 사회적협업능력은 36개국 중 35등 이라고 한다.
상대평가 교육제도 때문이라고 본다. 선진국이라 부르는 나라 중에서 상대평가를 시행하는 나라는 일본과 우리나라
정도라고 한다.
-- 연결이란 이렇게 시작된다.반 선생님이 자기와 친한 친구이름을 적어내라고 하고서는 선으로 긋고 있었다.
즉, 누가 누구와 친한가, 그렇다면 누가 반에서 고립되어 있는가. 선생님은 그 고립된 아이를 관심갖아 주려고 한 것이다.
파티에 가면 다들 친하게 인사하고, 누구에게 어떻게 대화를 시작해야 할 지 모를 경우가 있다.고립되어 있는사람에게 먼저 찾아가 인사를 나누기 시작하자.
그렇게 연결은 시작된다.
-- 삶의 태도가 중요하다.
법정스님의 말씀 중에 "감성이 마모되는 것을 두려워하라"
늙을 수록 감탄사가 줄어든다.
말의 힘이 무섭다. "미치겠네, 돌아버리겠네, 죽고싶네 ~~" 그러면 실제 뇌에서 우리 주인님이 죽고싶어 하는구나 하며,암세포를 만들어낸다.
"스트레스 받을때 어떻게 푸세요. " 라고 물으면 "저는 간, 쓸개 다 빼고 다녀요. 스트레스 안받아요"
라고 했는데 어느날 쓸개가 빠지게 되었다.-- 여행하는 사람.
100명의 사람이 있다면 그 중 여행하는 사람은 14명. 그 중 2.8명이 아시아+호주사람.
-- 몰디브
몰디브가 하나의 섬 하나의 리조트라고 한다. 독립국가이고, 또한 35년간 독재국가이다.
국민의 83프로가 관광산업에 종사한다고 한다.
몰디브 수도 말리. 어업이 주산업인데 배를 못 띄운다고 한다. 리조트에서 일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수 없다고 한다.
인구 43프로는 하루 1달러로 살아간다고, 아동의 30프로는 영양실조.히말리아 포터는 산악인의 짐을 날라준다. 하루 3~5달라 일당으로.
농부이고 포터일은 농사 쉬는 시간에 알바로 한다고 한다. 찢어진 운동화에 비닐하나 쓰고,
이들도 고산병이 생길수 있고, 병이 생기면 여행사에서 그날 일당을 바로 준다고 한다. 혼자 내려가라고,
공정한 여행을 하자는 것이다.-- 프렌치 파라독스
프랑스 사람들은 동물성지방을 많이 먹고 담배도 많이 피우는데 심장병에 걸리는 사람은 적다.
와인을 마시기 때문이다. ~~~~ 하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와인이 아니라 어떤 술이든 마시면 심장병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고, J 곡선을 그리기 때문에 소량을 먹어야만 한다고 한다.
글루코사민은 퇴행성 관절염에 완화시킬뿐, 예방하지 못한다. 효과가 없다.
과학은 100프로 객관적이지 못하다.
-- 한국교회는 "우리교회"를 우상으로 삼는다.예로 교회버스를 운용하여 먼곳에서 오는 사람들 까지 버스에 싣고 간다.
근처 가까운 교회에 가라고 하면 될 것을 ...
반응형'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처음만나는 자바스크립트 (0) 2019.02.03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2권) (0) 2019.02.03 어떻게 살 것인가 (0) 2019.01.26 카네기 인간관계 (0) 2019.01.26 만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서울) (0) 2019.01.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