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은 혼자 오지 않는다Books 2019. 2. 4. 21:23
책의 작가는 독일 의사이면서 코미디언 이라고 한다.
행복한 삶을 위해 우리가 가져야 할 생각과 태도를 재미있게 편안하게 설명해 주었다.
450페이지의 긴 내용인데도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쥐를 사용한 실험.
쥐가 뇌의 특정부위를 자극을 좋아한다. 어느날 스스로 스위치를 눌러 자극을 할 수 있게 하였더니 쉴새없이 스위치를 눌러대고 있었다. 밥도 먹지 않고... 죽을때 까지...
긍정적인 감정들이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주는 가에 대한 실험.
콧물감기 병원체를 실험자 얼굴에 분사하는 실험을 하였다. 기분 좋은 상태였던 실험자들은 병에 걸리지 않은 반면에, 나쁜 감정... 스트레스 받은 상태의 사람들은 병에 잘 걸렸다.
웃으면 살이 빠지는 이유가 웃는동안 먹을 수가 없어서라고 ~~~
(웃는 것은 살빠지는 직접적인 이유가 아니라는 ?? )수명을 연장하는 최고의 비법은 ?
수명을 단축시킨다고 하는 모든 것을 버리면 된다. (금연, 금주, 등등...)사람들의 필요가 뒤바뀌어 있다.
이미 제발로 교회에 들어온 사람들에게 목사님은 설교를 할 필요가 없다.행복도 불행도 지속적이지 않다.
왔다가 곧 사라진다. 로또에 당첨되도 그 행복은 2년 정도만 지속 된다고...미신을 믿으면 불행해 진다.
일의 결과에 대한 원인을 잘못된 곳에서 찾게 된다.
시험에 떨어진 사람이 수맥 때문이라던가. 토성의 위치가 맞지 않았다던가 등등...
모든 불행이 비켜가기를 바래서는 안된다. 불행, 고통은 나를 성장시키고 거기서 행복을 얻을 수 있다.아이를 가진사람이 더 행복하게 산다는 통계가 있다.
적어도 아이에게 모범이 되기 위해서 스스로 술,담배를 줄이고 모범적으로 행동하는 것이다.
30키로 마라톤 후에도 뇌에서 도파민 같은것이 분비되면서 괘락을 느낀다고 한다.마약같은 성분으로...
헤로인의 경우는 우리가 여태까지 느낀 최고의 괘락있다면, 그것의 100배 가까운 괘락이라고 한다.
사람들이 왜 헤로인(마약)을 못 끊는이유는 간단하다. 한번 마약을 맛본 사람은 더 이상 달리기나 초코렛을 찾을 필요가 없다.몸이 썪어 가더라도 계속 주사기를 몸에 꼿게 된다고 한다.
흡연자가 담배를 맛있다고 대답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단순히 대뇌피질이 대답한 것 뿐이다.
이곳은 우리 이성이 있는 곳이고 대변인 역활을 한다고 한다. 실제 결정은 무슨 ~~엽 들에서 이루어지고, 대뇌피질은 그럴사한 핑게를 만들어 내는 곳이다.
우리가 처음 담배를 피웠을때, 기침나고 매스껍고, 현기증 나고요. 나중에 적응되고 나면 편안함을 주는 것이 사실 입니다.하지만 그 이유는 금단현상을 완화 시켜주기 때문 입니다.즉, 한대 피우고 나면 잠시동안 예전에 피우기 전의 편안한 기분이 들기 때문 입니다.
자주반복되는 일은 우리 뇌에 각인된다.
자주 화를 내면 화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더 쉽게 화가 난다. 화가 나는 길이 매끄럽게 닦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부정적인 생각도 진지하게 받아 들여서는 안된다.
화를 내지 않으면 화가 아예 존재 하지도 않는다.
지루함은 자기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 할때 생긴다. 일이 나와 잘 맞으면 행복해 지고 이때를 몰입 이라 한다.나이별 성공의 정의 :
1살 ... 대소변 가리기
25세 ... 성 행위
50세... 돈
75세 ... 여전히 성행위..
90세 .... 대소변 가리기..성공은 돌고 돈다.천직인지 알려면 이 1가지 질문을 꼭 해야 한다.
나는 돈을 받지 않아도 이 일을 할 것인가...죽음의 순간 우리를 후회하게 만드는 것은 ?
우리가 하지 못한 일.
삶은 프리스타일.
사람은 누구나 강점과 약점이 있다.
약점을 채우면 중간정도는 갈 수 있다.
강점을 더 강화 시키면 최고가 될 수 있다.
우리 뇌에 뉴런세포는 주변사람들의 감정을 감지하고, 모방하고, 반사하는 일을 한다.우리는 행복한 사람들로 부터 행복을 가장 잘 배울수 있다.
반응형'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경끄기의 기술 (0) 2019.02.06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 (0) 2019.02.06 웹표준의 정석 (0) 2019.02.04 처음만나는 자바스크립트 (0) 2019.02.03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2권) (0) 2019.0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