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시황도 유방도 건국 이전 시기에는 성군으로, 건국후에는 폭군이 되었다.
유방은 술과 여자를 좋아하고 사람을 모으는 매력이 있었다. 기록에 보면 건달과 다를 바 없다. 외상 술을 자주 먹었고, 드러누워 낮잠자고, 동네건달과 다를바 없었다. 술집 주인은 연말이면 외상장부를 찟어 없앴다고 한다. 어짜피 못받을 것을 알고 있어서... 또 유방이 사람을 모으는 매력 때문에 술을 먹는 날이면 그 날 매상이 쭉쭉 올라 갔다고 한다. 유방을 영업사원 처럼 생각하였을 듯...
유방은 개인주의 적 사람이라 한다. 급한 순간에는 자식도 수레에서 밀어버렸다고 한다.
인도철학: "인생은 찰라에 불과하다"
페르시아 철학: "세상에는 니가 할 수 있는 것이 있고, 할 수 없는 것이 있다. 그러니 두가지를 구분해서 할 수 있는 것은 하고 할 수 없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맡겨라."
태국의 철학: "주는 것이나 받는것이나 같다. 줄때 목적없이 주고 받기를 기대하지 마라"
생명을 가진 모든 생명체의 삶의 목적은 생존과 번식 이다. 그 것을 위해 생명체의 특징이 진화 되어 왔다.
공작새의 경우에서 보면 번식이 더 중요한 것으로 나온다. 목숨걸고 화려함을 뽐내서 번식에 노력한다.
행복은 생존을 위한 도구이다??
여성의 허리 : 골반 의 비율이 0.7 이일때 가장 매력 적이다.
친구가 돈 보다 우선인 세상에 살고 있지만 기존에는 친구가 생존을 위해 필수적 이었다.
흡혈박쥐의 경우... 피가 부족하면 친구에게서 빌려 온다고 한다.
발에 통증이 왔을때 고통을 느끼는 부분은 실제로는 뇌의 전두엽이다. 진통제는 고통을 완화 시킨다.
사람과의 갈등으로 인한 고통도 뇌의 같은 위치에 통증이 온다고 한다.
행복의 전구는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에서 자주켜진다. 고독에서 벗어나야 행복하다.
처음 켠 핸드폰에 많은 앱을 설치 할 수록 배터리를 많이 소모 하고... 폰은 이상해 져 간다.
우리는 우리 머리속에 불 필요한 앱? 부자되기... 승진하기... 새차구매... 명품백 구매... 을 설치하면서 불향해지기 시작 한다.
께임처럼 인생은 목표를 향해서 달려가는 것이 아니라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에서 즐거움이 있다.반응형'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지식(과학.종교) (0) 2019.01.20 부를 끌어당기는 직장인의 공부법 (0) 2019.01.20 어쩌다 어른 (0) 2018.12.30 공자 - 안 될줄 알면서 하는 사람 - (0) 2018.12.25 미움받을 용기 2 (0) 2018.12.25 댓글